Unicom to Bring iPhone to China

Published: August 28, 2009

Filed at 9:56 a.m. ET

Unicom, iPhone을 중국으로 불러오다.

애플은 곧 아이폰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 판매할 계약을 차이나 Unicom과 체결할 것이다. 금요일 발표된 지난 몇년간의 협상 결과는 아이폰이 4사분기에 중국에 발매된다는 것이며, 홍콩의 China Unicom을 통해 독점 공급된다는 사실이다. 양 사는 아이폰이 얼마에 공급되는지 등의 구체적인 재무 내역은 발표하길 거절했으나 "합당한"가격이 될 것이라고만 말했다.

국영 3대 캐리어인 Unicom은 비록 다른 나라에서 언락된 아이폰이 중국에서 그동안 사용되어 왔다곤 해도, 어쨌든 아이폰을 지원하는 최초의 중국 기업이다. 중국의 무선통신 시장은 미국이나 일본 그리고 다른 경제규모가 제법 큰 국가들을 뒤쫓고 있다. 하지만 이미 6억 5천만의 가입자를 지니고 있고, 또한 중국은 세계 여러 나라의 주된 공략 대상이다. 하지만 베이징 주재의 기술 분석 회사인 Analysys International의 수석 책임자인 Edward Yu는 아이폰이 "중국인들의 대세"로 떠오를 것이라 말했다.

중국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의 여러 중국 회사들과의 접촉은 수익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대해 난항을 겪어왔다고 한다. Unicom의 CEO인 Chang Xiaobin은 양 사가 수익을 공유하지 않을 것이며 대신 Unicom이 애플이 요구한 만큼의 수량을 전량 구입하고 그레 따른 지원금을 지불하는 것으로 대신한다고 말했다. 중국 미디어들은 Unicom이 3년간의 독점 공급을 계약했으며 5백만대의 기기를 10억 위안(1억 5천만달러)에 계약했다고 한다. 하지만 Chang은 이런 이야기가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Bank of America와 Merrill Lynch의 분석가들은 아이폰이 $99에서 $299 사이에 2년간의 약정을 묶어 판매될 것이라 예측했다. 많은 중국인들은 이미 암시장에서 언락된 아이폰을 구입해 사용중이며 이미 150만대 이상이 유통되었다고 베이징 주재의 BDA China 리서치는 밝혔다.

분석가들은 애플과 Unicom의 협력 서비스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와 빠른 속도, 많은 애플리케이션들, 그리고 공식으로 지원되는 워런티 등에 열광할 많은 기존 사용자들을 정식 아이폰으로 이주시키는 동시에, 성공적일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홍콩의 애플 대변인 Jill Tan은 e-mail 추적에 대해선 대답하지 않았다.

애플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RIM의 블랙베리와 함께 어마어마한 자본이 몰리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델은 또한 China Mobile과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주에 베이징에서 시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델은 언제쯤 자사의 휴대폰이 중국에서 사용 가능한지에 대해 응답을 거절했다.

음악 재생과 카메라, 내장 브라우저를 가진 아이폰은 Unicom을 모바일 마켓의 주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China Mobile과의 경쟁에서 크게 도와줄 것이다. Unicom은 지난 12월 31일까지 1억 3천만명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통신회사인 China Mobile은 4억 5천만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었다.

애플 주식은 오늘 아침 $1.47 오른 $170.92를 기록했다.

-----------------------------

중국에 드디어 아이폰이 공식 출시되는구나..
Wi-Fi 제약등의 세부 요소는 밝혀진 바가 없지만 별 말이 없는걸로 봐서 그냥 나올듯 하고..
뭐 이거 이제 웬만큼 산다는 나라는 다 아이폰 출시됐네?

WRITTEN BY
artfrige
베이스 연주는 건강에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