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28, 2009, 10:45 AM

Apple App Store Crosses Another Threshold

애플 앱스토어, 또다른 기록을 세우다

애플에서 또하나의 대형 뉴스가 나왔다. 바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를 위한 앱스토어에서 사용자들이 지난 1년 반 동안 앱스토어를 통해 20억건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했다는 놀랄 만한 기록을 세운 것이다.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건수는 지난 4월에 10억건을 넘어선 이후에 7월께에 15억건을 넘어섰었다. 애플은 앱스토어에 지난 7월 6만 5천개이었던 앱이 현재는 8만5천개가 등록되어 있다고 발표했다.

Apple Insider블로그는 올 초에 410만건을 기록한 것에서 훨씬 증가한 평균 630만건의 앱이 하루에 다운로드 되었다고 분석했고, 이러한 애플의 앱스토어 규모는 왜 아이폰이 팜 프리구글의 안드로이드 폰들에 비해 앞서고 있는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물론 쿠퍼티노로부터 나온 최신 뉴스에서 한가지 빠진 것이 있긴 하다. 바로 얼마나 많은 앱들이 다운로드 후에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관해서이다. (실제로 본지는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한 앱중 몇 퍼센트가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지가 정말로 알고싶다.)

"앱스토어를 통한 다운로드 빈도는 1년만에 20억 다운로드 기록을 깨고,이번 분기에만 5억건을 넘어설 정도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CEO 스티브 잡스가 한 말이다. "앱스토어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은 확실히 그걸 너무나 좋아하고 있구요"


-----------------------------------------------------

순식간에 20억 다운로드를 넘겨버린 앱스토어.. 국내도 앱스토어 열풍이 불고 있지만 정작 왜 애플의 앱스토어만이 성공하고 있는지는 간과하고 사업계획을 세우는것 같아 그냥 물타기 수준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머리도 좋은 사람들이 왜그럴까? 라고 생각하기 전에 위에서 도장찍는 분들의 두뇌구조를 예상해보면 그렇게 크게 이상하지도 않은 국내의 현실이다. 나는 이다음에도 그런 대가리가 되지 말아야지...

p.s.)간밤에 졸면서 하느라 오역이 있었습니다. billion을 1억으로 번역하는 대참사.. 수정했습니다.

WRITTEN BY
artfrige
베이스 연주는 건강에 좋습니다
,